본문 바로가기

Real Story!/Real) 일상 이야기!

나서스 공략 [LOL 공략]

반응형

나서스 공략 [LOL 공략]

 

 

이번 포스팅은 후반의 강캐릭 나서스 입니다.

탑에서 처절하게 살아가는 나서스의 모습을 작성하고, 후반의 왕귀를 하게 되는 나서스를 살펴보겠습니다 ^^

또한, 저만의 나서스 공략이기 때문에 이글을 읽는 분들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나서스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1. 나서스 공략 [LOL 공략] : 나서스 능력치

나서스의 능력치는 체력이 늘어나는 수치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말파이트 보다 체력의 증가가 살짝 더 많으며,  방어는 살짝 늦은게 보입니다.

이렇게 나서스는 방어도 어느정도 되지만, 체력도 어느정도 되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나서스는 초반에 Q기술의 데미지가 약해서 상대방의 견제를 많이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걸 견디고 서서히 성장을 해야하기 때문에

라인전에 강한 케릭터(리븐, 피오라, 잭스, 다리우스, 제이스 등등)의 라인전에서 강한 케릭터가 온다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은 챔피언입니다.

반대로 상대하기 편한 케릭터는 저의 기준으로 신지드와 같은 서로 파밍 후에 강해지는 케릭터라면 초반에 1:1로 라인에서 서로 킬을 따기가 힘들기 때문에 거의 암묵적으로 갱이 오지 않는이상 때리지 않게 되더군요;

 

2. 나서스 공략 [LOL 공략] : 나서스 특성, 나서스 룬

 

1) 나서스 특성

저같은 경우 탑 나서스를 플레이 할 경우에는 서머너 스펠 사용합니다.

텔레포트와 점멸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초반 또는 중반에 아군 정글러가 탑에 갱을 오게 될겁니다.

그때 W쇠약을 먼저 걸고 들어가서 EQ로 패면서 적에게 걸린 쇠약이 풀릴때 쯤에 탈진을 건다면,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소환사의 진노 1포인트는 이러한 탈진과 고스트의 효능을 올리기 위해서 투자한 특성입니다. [탈진 아머감소, 고스트 이동속도 증가] 그외의 특성은 탱커로서 필요한 특성들과 이동속도 관련 특성입니다.

 

2) 나서스 룬

나서스의 룬은 말파이트의 룬과 같은 형식의 룬을 사용합니다.

나서스의 데미지는 Q스택의 힘으로 스텍 데미지를 300~500정도 쌓게 된다면 왕의 귀환이 가능하기 때문이기도 하며, 이정도의 스택이 쌓인다면 적 원딜러는 WEQ평타 평타 평타 Q 정도면 빈사상태 또는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또한, 방어룬 덕분에 라인전에서의 생존력과 한타에서의 추가 방어력으로 적의 원딜러의 숨통을 틀어막을 수 있습니다.

10초당 금 1원의 룬을 3개 넣은 이유는 말파이트 공략에서와 같이 라인전에서 같은 CS라도 돈룬의 차이로 인해서 아이템 차이가 벌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의 개인적인 희망으로 조금이라도 돈을 더 빨리 벌기 위해서 이지요.

 

3. 나서스 공략 [LOL 공략] : 나서스 스킬

나서스의 스킬을 알아야지 제대로된 공략을 할 수 있습니다.

나서스의 Q스킬은 적을 Q스킬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죽인다면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3씩 증가하게 됩니다.

미니언 킬을 Q스킬로 100마리를 죽인다는 가정을 한다면 나서스의 Q데미지는 추가로 300의 데미지를 얻게 됩니다.

초반에 Q스킬은 8~9초의 쿨타임이 있어서 평타와 번갈아가며 스택을 쌓게 되겠지만 중후반에 나서스의 Q스킬의 레벨이 5레벨에 이르게 된다면 3초의 쿨타임을 갖고 있어 스택을 더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Q스킬이 추가데미지가 300~400 정도가 될 경우 적의 원거리 딜러는 Q기술 2방에 죽는 아주 멋진 장면을 보실 겁니다.

 

4. 나서스 공략 [LOL 공략] : 나서스 스킬 트리

저의 나서스 스킬 트리 입니다. 아마 다들 이런 식으로 진행을 하시게 되니 거의 비슷하게 올리게 될겁니다.

Q스킬은 모든 나서스 플레이어들이 무조껀 우선적으로 마스터르 하게 되는 스킬이며, 스킬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오기 때문에 스택을 쌓을 수 있는 찬스가 높아집니다.

W스킬의 경우 점점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줄어들게 되어 최종적으로는 이속, 공속 95%까지 감소하게 되는 LOL상 최고의 슬로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5. 나서스 공략[LOL 공략] : 나서스 라인전

1) 나서스 라인전

탑에서 생활하는 나서스는 탑 라인을 최대한 아군 타워쪽으로 당겨야 합니다.

안그러면 나서스의 생활은 매우 고될것이며, 힘들겁니다.

최대한 미니언 막타는 Q스택으로 초반부터 쌓아놔야지 후반에도 나서스의 강함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나서스에게 원거리 딜러가 탑에 온다면 정말 눈물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블라디미르, 니달리와 같은 원거리 딜러가 온다면 작은 짤짤이를 당하면서 크게 될텐데 이게 정말 짜쯩나고 슬픕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조껀! 아군 타워에서 타워의 공격을 이용해서 Q스택을 쌓는 것을 추천합니다.

CS를 조금 포기하더라도 라인을 당겨 Q스택을 쌓아야지 적의 갱에서 완벽하게 안전할 수 있으며, 나의 성장을 최대한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티모와 탑에서 만났습니다.

처음에 퍼스트킬을 내주면서 엄청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계속해서 Q스택을 쌓으며 조용히 타워 허그 하는 저에게는 티모는 그저 짤짤이 살짝 넣는거 밖에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분이 넘어갈때 쯤에 티모에게 저는 1:1 대결을 했고, 티모는 저에게 Q스킬 3방에 죽는 참으로 재밌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렇게 나서스는 죽어라 짜증날정도로 버티고 버텨서 후반에 왕귀를 위해 Q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그리고 아군들은 이런 나서스를 기다리며 후반전을 염두해야 하지요.

 

2)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올때

아군 정글러가 슬슬 도착할 정도가 된다면, 상대 탑에게 W기술을 넣어 슬로우를 겁니다. 나서스는 빠르게 다가가면서 EQ 스킬을 사용하여 적 탑을 괴롭혀 주며, 이때 합류한 정글러와 함께 죽도록 팹니다.

상대방 탑은 처음에는 싸우다가 아군 정글러를 발견하자마자 도주기를 사용하며 도망을 갈겁니다.

하지만, 쇠약의 효과로 인해서 멀리 도망을 못가게 될테고, 아군 정글러의 CC기와 함께 탈진을 넣어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적의 탑에 다가가면서 계속 QWE 쿨이 도아오는거 대로 빠르게 써가면서 상대방의 탑을 죽입니다.

 

3) 적 정글러가 갱을 올때

반대로 적 정글러가 갱을 왔다! 그렇다면 라인에서의 나의 위치를 파악해야 합니다.

W스킬을 정글러나 탑에게 사용해서 빠져 나올수 있는 위치인지, 궁+W스킬을 써서 버티면서 빠져나올 것인지, 아니면 고스트 까지 사용할 것인지

정말 만약에 안되겠다 하면 궁극기, 탈진, 고스트, W 스킬 까지 모든걸 다 부어서라도 살아남을지 생각을 한뒤 탈출해야 합니다.

그 뒤로 라인전은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나서스 공략 [LOL 공략] : 나서스 아이템과 나서스 아이템 사용 설명

이 아이템들은 제가 나서스를 플레이 할때 가는 아이템들 입니다.

삼위일체(트포)는 나서스에게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며, 반드시 맞춰야 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Q스킬을 사용한 다음 더더욱 강력한 한방을 위해서, 이속감소와 생존을 위해서 필요한 아이템 입니다.

슈렐리아를 선택한 이유는 한타에서 적 원딜러를 추격하는 추노꾼의 역할과 적 진형을 흐트러뜨리는 망뚱어 같은 역활을 하기 위해서 저는 슈렐리아를 반드시 갑니다.

궁극기+슈렐리아를 사용해서 공격을 버티면서 적 원딜러에게 다가가서 핵꿀밤Q를 먹인다면 빌빌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군에게도 적용되니 정말 좋은 아이템 입니다.

란두인을 선택한것은 나서스의 탱킹을 위한 아이템 이면서, 적 원딜러에게 총 3가지의 CC기를 혼자서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W스킬, 탈진, 란두인 디버프 까지 총 3개의 디버프를 이용해서 적 원딜러의 숨통을 끊을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심장(프하)의 경우는 나서스에게 방어력과 마나, 적 원거리 딜러 공격속도 감소의 효과가 있어서 나서스에게 코어템입니다.

마지막 템으로 가엔의 경우 이렇게 무서운 나서스를 한번 잡았습니다. 하지만 다시 살아난다면?

끔찍한 지옥입니다.

이 사진은 제 나서스 공략의 나서스 아이템 세팅 순서입니다.

상대방의 탑 케릭을 보고 신발을 할지, 난닝구를 할지, 체력 리젠템을 가지고 시작할지는 상대 탑을 보고 결정을 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동속도를 중요시 하다보니 똥신을 대부분 선택을 합니다.

 

7. 나서스 공략 [LOL 공략] : 나서스 한타

나서스의 한타 싸움은 이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적의 진형을 파괴하며 돌진을 하고, 적의 원딜러만을 집요하게 노려 숨통을 끊는 역할이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상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1) 아군에게 딜탱 or 서폿탱이 있는 경우

이럴 경우 슈렐리아와 궁극기를 사용해서 적 원딜러를 추노 하면서 괴롭혀 줍니다.

적 원딜러를 나서스가 추노하게 된다면 적의 진형은 파괴 되기 때문에 나서스에게 또는 아군 원딜에게 많은 딜링이 집중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돌진을 시작한다면 죽기 전까지 무조껀 원딜을 향해 달려가며 원거리 딜러를 죽여야 합니다.

스택이 300~400이 쌓이게 된다면 적 원거리 딜러를 Q스킬 2~3방에 죽이게 되니 원거리 딜러에게 잘만 붙으면 10~12초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아군에서 탱이 나혼자 있는 경우

이때는 무조껀 돌진 보다는 아군 원거리 딜러를 살리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합니다

E스킬을 원거리 딜러 앞쪽에 써준다면 5랩일시 방어감소 40의 효과를 볼 수 있어 나서스와 원거리 딜러가 탱커를 녹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그러면서 아군 원거리 딜러에게 붙은 적 딜러에게 Q와 란두인을 써주면서 괴롭혀 주는것이 좋습니다.

W스킬은 되도록 적 원거리딜러에게 사용 가능하면 사용하는 것이 한타를 이길 수 있는 길이 됩니다.

 

한타에서 원거리 딜러를 잡는다면 그만큼 한타에서 유리하게 게임이 진행되며,

나서스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란두인, W, E, Q스킬의 쿨타임을 계속 돌리면서 적을 괴롭히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나서스의 공략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나서스의 초반... 정말 토나올정도로 짜쯩나고 화나고 욕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잘 큰다음에 후반에서의 핵Q는 정말 달콤합니다.

한국인의 성격상 빠르게 강하게 크는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나서스만큼의 강함은 정말 표현하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서스는 후반의 왕의귀환을 생각하고 처절하게 Q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반응형

'Real Story! > Real)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테온 공략 [롤 공략]  (12) 2012.12.05
스카너 공략 [LOL 공략]  (1) 2012.12.04
오공 공략 [LOL 공략]  (2) 2012.12.03
정글 도는 법 [LOL 공략]  (6) 2012.11.29
말파이트 공략 [LOL 공략]  (2) 2012.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