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Story!/Real) 일상 이야기!

오공 공략 [LOL 공략]

반응형

오공 공략 [LOL 공략]

 

이번 LOL 공략을 작성할 챔피언은 S급 궁극기의 오공 공략 입니다.

오공으로써 탑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또한, 나만의 공략으로 만든 오공이기 때문에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자신에게 맞는 오공 공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허접한 포스팅 잘부탁 드립니다.

 

 

1. 오공 공략 [LOL 공략] : 오공 능력치

초공의 능력치는 굉장히 평범합니다.

하지만 딜탱의 모습 답게, 체력 증가와 방어의 성장통은 상당히 높습니다.

오공은 딜탱 답게 어느정도 강한 몸빵과 상당히 아픈 공격력을 가지고 상대방을 괴롭히게 됩니다.

탑에서의 오공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이템 우위를 점하기 이전에는 1:1 맞장을 할 수 있는 케릭터는 아닌것 같습니다.

 

2. 오공공략 [LOL공략] : 오공 특성, 오공 룬

저의 탑 오공은 서머너 스펠을 고스트 점화로 보통 시작을 합니다.

플래쉬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로는 궁극기의 한타 유리함을 위하여 고스트를 사용합니다.

점멸의 경우에는 단 한번이지만 그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 수 있지만, 그이상 따라가려 한다면 한타에서 5명 모두를 한번씩 에어번 시키는 것은 힘듭니다.

하지만, 고스트를 들어서 10초동안의 이동속도 향상과 함께 오공 궁에 있는 이동속도 향상이 함께라면 순간적이지만 이동속도가 800가까이 올라가기 때문에 에어번으로써 상대의 딜로스를 주며, 아군에게는 딜링 찬스를 얻게 됩니다.

추노에서도 역시 플래쉬 보다는 고스트가 좋다고 판단하여 고스트를 사용합니다.

다만, 랭게임에서 상대방에 자르반이 있다면 고스트를 빼고 플래쉬를 들어 자르반 궁에 대한 탈출을 할 수 있도록 대비를 합니다.

 

오공 룬 입니다.

E스킬의 공속 향상과 더불어 더 빠른 공격속도를 내기 위해 방관을 제외하고 공격속도를 넣었습니다.

이동속도 4.5%는 이동속도를 좀더 빠르게 하여 오공의 궁극기를 최대화 하기 위한 투자 입니다.

물리방어와 마법방어는 생략하겠습니다.

 

3. 오공공략 [LOL공략] : 오공 스킬

오공 스킬의 경우 모든 스킬이 좋기 때문에 오공의 플레이를 제대로 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사기급 기술이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Q의 경우 방여력 감소 30%, W 스킬은 이니시 또는 생존용, 정찰용, E스킬은 돌진과 공속 향상, 궁극기는 특히나 S급 궁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공의 궁이 제일 좋다라고 생각하는것은 장판 데미지+이동가능+이속증가+에어번 이 4가지의 효과가 오공의 궁 안에 다 들어있습니다.

 

4. 오공공략 [lol공략] : 오공 스킬 트리

저의 오공 스킬 트리 입니다.

오공 공략에서는 저는 Q를 먼저 마스터 한 후 E를 마스터 합니다.

W는 하나만 찍어 탑에서 갱이 왔을때 생존기용으로 사용하여 탈출하는 생존기로 사용을 합니다.

또는, 부쉬에 숨어서 W를 쓴 후 1.5초의 은신 효과로 상대방에게 달라붙어 Q평타,거리멀어지면 EQ 순으로 상대방을 괴롭히기도 합니다.

 

5. 오공 공략 [lol 공략] : 오공 라인전

탑 오공의 경우 라인뒤에 숨어서 플레이를 합니다.

평타로 미니언 막타를 챙겨 먹으면서 상대방에게 EQ평타 짤짤이를 넣어가며 조금씩 견제 플레이를 합니다.

견제 플레이 도중에 EQ평타를 한 후 뒤로 빠져 나올때 너무 심하게 피가 단다 하면 W스킬을 사용하여 상대의 이목을 속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군 정글러가 탑 오공을 도와주러 올때

아군 정글러가 온다면 가급적 부쉬에 숨어있다가 W로 다가가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뒤 붙어서or E스킬 후 Q 스킬과 평타로 시작을 하며 궁극기가 있다면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 에어번으로 아군 정글러는 적 탑에게 붙을 시간을 벌 수 있으며, 오공은 에어번 이후 상대방의 앞의 길을 막으면서 따라가야 합니다.

그뒤, 궁극기가 풀리면 Q쿨타임이 돌아왔을테니 Q기술과 E기술을 날려주도록 합니다.

이쯤이면 적타워 바로 앞까지 가기 때문에 둘중 하나가 됩니다.

죽이거나 아슬아슬하게 못잡거나.

 

적 정글러가 탑 오공을 갱하러 올 때

적 정글러가 탑에 왔다면 W 기술로만 사용해서 도망갈 수 있다면 최상의 시나리오 입니다.

하지만, 탈출이 불가능하다 싶으면 고스트 W 를 사용해서 최대한 빠르게 빠져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상대방 정글러가 6랩 이후의 워윅이라면 W보다는 고스트+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워윅의 경우 궁극기로 상대방을 제압하지만, 오공의 에어번으로 인해서 바로 풀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CC기 하나를 탈출 할수 있게 됩니다.

 

6. 오공공략 [lol공략] : 오공 아이템

이 아이템들이 제가 오공을 플레이 할때의 최종 아이템 입니다.

오공을 플레이 하면서 딜탱으로 키우기 때문에 체력통을 올리면서 공격계열의 아이템을 넣습니다.

란두인의 경우 오공이 궁극기를 사용할때 상대방이 멀리 도망가지 못하게 할 수있는 효과와 함께 공속감소의 효과도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체력과 고역ㄱ력, 방어까지 고루 올리기 때문에 정말 잘 큰 딜러가 아닌이상 잡기에 골치아픈 딜탱이 됩니다.

적이 느끼기에는 나름 피가 잘다는거 같은데 그렇게 쉽게 죽지 않고, 무시하자니 딜량이 꾀 아프고 무시하기 힘든 골치덩어리 딜탱이 됩니다.

오공 템 빌드 입니다.

상대 탑이 AP냐 AD냐에 따라 망치와 주포의 위치를 바꾸게 되지만, AP딜러가 너무 많거나 너무 잘 컸을 경우에는 아트마를 제외하고 마방갑을 넣어 생존을 높입니다.

 

7. 오공 공략[lol 공략] : 오공 한타

오공 공략에서의 핵심은 한타싸움입니다.

오공의 한타 플레이 목적은 적 챔피언들을 1번씩 에어번을 시키며, 적 원딜러 또는 AP딜러를 괴롭혀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생존기를 쓰는 유형도 있습니다.

아군을 지키는 용도와 이니시궁이 있습니다.

이니시 궁의 경우 내가 먼저 들어가기 때문에 W로 조금씩 거리를 좁혓다가 W은싱이동EQR 순으로 한타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 아군이 들어와서 상대를 하는 식입니다.

반대로 아군 지키는 용도의 궁극기는 우리가 이니시를 당할 경우 적 딜러들이 아군 원거리 딜러 또는 AP딜러를 물기 때문에 빠르게 아군 딜러에게 붙은 적 딜러에게 EQR순으로 콤보를 사용하여 상대방에게서 아군 딜러가 빠져나가는 시간을 벌어야 합니다.

 

오공 궁극기 TIP

오공의 궁극기는 오리아나의 궁극기와 상성이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한타 시작전에 오리아나는 오공에게 쉴드를 걸어줍니다. 그러면 오리아나의 꼬맹이 로봇이 오공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며 따라다닙니다. 그때, 오공이 돌진을 하고 궁극기를 사용할때 오리아나도 같이 궁극기를 사용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오리아나의 궁극기는 오공의 몸을 중심으로 펼쳐지기 때문에, 오리아나 궁극기의 사거리 안에 있는 상대방들은 전부다 오공의 위치로 끌려오게 됩니다. 그상황에서 오공의 궁극기가 들어간다면?

자리만 좋으면 5명 전부다 에어번을 시킬 수 있으며, 오리아나, 그브 산탄사격, 알리 플래쉬Q 와 같은 범위 공격에 5명이 전부다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 돌진기가 있는 챔프와 오리아나의 경우도 상당히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제가 플레이하는 오공 공략이였습니다.

오공을 플레이 하다가 탑에서 많이 죽었다고 해도 공격템을 포기하고 방어템만 계속둘러 한타때 적을 에어번 시키기만 한다면 한타 기여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한타때 궁극기만 잘 사용해도 충분히 밥값은 할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반응형

'Real Story! > Real)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테온 공략 [롤 공략]  (12) 2012.12.05
스카너 공략 [LOL 공략]  (1) 2012.12.04
정글 도는 법 [LOL 공략]  (6) 2012.11.29
나서스 공략 [LOL 공략]  (0) 2012.11.28
말파이트 공략 [LOL 공략]  (2) 2012.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