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Story!/Real) 일상 이야기!

스카너 공략 [LOL 공략]

반응형

스카너 공략 [LOL 공략]

 

이번 LOL 공략을 작성할 챔피언은 수정 선봉장 스카너 공략 입니다.

스카너로써의 정글 도는 방법을 따라 도는 정글러의 모습을 설명 하겠습니다.

또한, 나만의 공략으로 만든 스카너 이기 때무에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 께서는 자신에게 맞는 스카너 공략을 찾길 바랍니다.

허접한 포스팅 잘 부탁드립니다.

 

1. 스카너 공략 [LOL 공략] : 스카너 능력치

스카너의 능력치는 1업마다 4.2의 상당히 높은 수치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으며,

특히 체력의 경우 1업당 96의 생명력이 증가 되어 상당히 큰통의 피가 증가하는게 보입니다.

하지만 체력 리젠과 마나리젠의 최소화로 인해서 마나와 체력리젠이 낮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스카너 정글의 경우 빠른 Q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글 속도가 굉장히 빠른 정글러중 하나입니다.

 

2. 스카너 공략 [ LOL 공략] : 스카너 특성, 스카너 룬

저의 스카너 정글의 서머너 스펠은 플래쉬 스마이트 입니다.

플래쉬 스마이트는 스카너에게 있어 제일 중요한 스펠이기도 합니다.

빠른 속도로 다가가다가 플래쉬 R스킬을 쓴다면 적은 무방비 상태로 끌려 올 수 밖에 없습니다.

때로는 벽을 넘어서까지 궁극기를 시전하기도 합니다.

스마이트는 빠르고 안정적인 정글을 위해 적의 블루, 레드, 드래곤, 바론 스틸을 위해 가지고 있습니다.

스카너 룬 입니다.

보신다면 오공 공략에서 보셨던 룬하고 같은 룬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래 정글 전용 룬이지만 오공과 같은 케릭터와 공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동속도 4.5%의 증가는 스카너에게 있어서 초반 갱과 빠른 이동속도를 위한 투자입니다.

 

3. 스카너 공략 [LOL 공략] : 스카너 스킬

스카너 스킬의 경우 제일 중요한 것이 패시브와 Q, W, R 스킬인것 같습니다.

패시브는 평타 공격을 할때 일반 몬스터는 0.5초, 챔피언을 공격하면 1초가 줄어듭니다.

이 패시브는 궁극기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카너는 최대한 쉴틈 없이 평타 공격을 하여 빠르게  궁극기의 쿨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Q스킬의 활용도도 높습니다.

Q스킬은 1번할때 그냥 데미지만 주지만, 적을 적중시킨 후 2번째 공격에서는 추가 마법피해와 함께 슬로우 효과가 있습니다.

쿨타임도 약 3초 정도로 짧은 기술이라 상대방을 평타 치면서 Q스킬은 연타 한다면 최대한 빠르게 더 많은 Q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스킬은 스카너에게 방어막과 함께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해서 정글 스카너에게 매우 좋은 기술 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적에게 다가갈 수 있는 이 기술은 후에 슈렐리아와 함께 연동해서 사용한다면 더욱더 빠른 이동속도를 자랑합니다.

 

4. 스카너 공략 [LOL 공략] : 스카너 스킬 트리

저의 스카너 스킬 트리입니다.

스카너 공략에서는 먼저 Q선마, W마스터를 중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Q의 사용은 적의 이동속도 감소와 함께 갱을 갈때 좀더 큰 데미지를 위함이며, W스킬은 정글을 돌때의 피 관리와 함께 적 챔프에게 빠르게 다가가기 위한 기술입니다.

 

5. 스카너 공략 [LOL 공략] : 스카너 정글전

스카너의 경우 인베에 매우 취약한 케릭터 입니다.

그래서 적은 아군 정글러가 스카너인 경우 인베이드 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군은 스카너 정글이 있다면 블루를 지켜주기 위해 뭉쳐있거나, 아니면 스카너는 레드 시작을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운이 좋아서 스카너를 잡으러 안 올 가능성도 있지만, 스카너를 플레이 한다면 거의 필 인베이드가 올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스카너 정글 운영

스카너 정글은 제가 이전에 포스팅 했던 [ 정글 도는법 [LOL 공략] (클릭)]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시작템은  이것으로 시작을 해서 빠르게 현자의 돌을 맞추어 체력 리젠과함께 마나 회복력을 맞춰야 합니다.

또한 현자의돌과 이속신발을 함께 맞추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초반 아이템 입니다.

정글을 돌때 블루(스마이트) → 늑대(EQ) → 레이스 (E먼저 던지고 큰 유령에게Q 평타 하면서 계속 Q 날리고 난 후 약 Q스킬의 3번 또는 4번 사용을 한 다음 개피가 남은 3마리의 유령을 뒤로 하고 작골 쪽으로 살짝 무빙, 모이면 E스킬, 이 방법으로 초반에 조금이라도 피 관리를 할수 있으며, 빠르게 작골로 갈 수 있는 최단 시간이 된다.) → 작골 (EQ평타 반복) → 레드(EWQ반복, 스마이트) → 유령(EWQ 반복) → 늑대

순서대로 쭉 진행 한다면 거의 4레벨에 근접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글 RPG형태의 성장형 스카너가 있다면, 반대로 갱 위주의 스카너도 있습니다.

늑대 1:40초 시작 → 1:55초 블루 리젠(하드리쉬, 노스마이트) → 레드(혼자서 스마이트 사냥) → 탑갱

이렇게 정글을 진행 하는 스카너도 있습니다.

개인의 성향에 따라 처음 정글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그 뒤 최대한 은밀하게 적에게 다가가서 Q스킬을 사용하며 이동속도 감소가 필요합니다. 물론 공격속도 증가와 이동속도 증가가있는 W 스킬은 반드시 켜주시구요.

 

6. 스카너 공략 [LOL 공략] : 스카너 아이템

이 아이템들이 스카너 플레이 할때의 최종 아이템 입니다.

스카너를 플레이 하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이동속도 입니다.

또한, 적의 공격을 맞으면서 전진 할 수 있는 몸빵이 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란두인의 경우 스카너는 Q스킬을 2번 맞춰야 적에게 슬로우 효과를 걸 수 있기 때문에 란두인을 걸고 Q스킬을 2번 맞추는 것이 좋으며, 한타에서 또한 유리함을 점할수 있습니다.

슈렐리아는 W슈렐리아 두가지를 동시에 사용한다면 스카너는 급작스런 이동속도 증가가 생기기 때문에 스카너에게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스카너 템 빌드 입니다.

거의 자벨 까지의 아이템은 저에게 스카너 코어템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항상 같습니다.

그 뒤의 템까지 나오는 게임을 많이 해본적이 없어서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아이템의 순서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스카너의 초중반아이템 입니다.

거의 이정도만 있어도 스카너는 빠른 기동력과 함께 어느정도의 생명력이 있는 딜탱으로써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7. 스카너 공략 [LOL 공략] : 스카너 한타

스카너의 궁극기는 이니시에이팅용으로 할 수도 있고, 적을 끊어 먹는 스킬을 할 수도 있고, 한타가 시작되면 적의 원딜러를 제압해두는 역할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이니시에이팅용 스카너 궁극기

5:5 라인으로 서로 견제를 하고 있을때, 적의 원거리 딜러 또는 AP딜러가 살짝 앞에 있을때 W슈렐리아+플래쉬를 사용하여 적의 데미지 딜러를 아군 진형으로 끌고 옵니다.

이상황이 된다면 아군 딜러들은 스카너가 물어온 적 딜러를 삭제시켜 버리고 한타는 5:4의 유리한 입장이 되어 한타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적을 끊어 먹는 스킬

적이 견제 도중 + 한타에 져서 + 누군가가 혼자서 도망을 갈때 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스카너의 궁극기는 적을 제압해서 아군 딜러에게 1.25초 동안 데려오며, 적을 죽일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 제압

우리 아군이 이니시에이팅을 당하여 한타가 시작이 되었다면, 스카너는 적의 원거리 딜러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궁극기를 사용해서 적 원거리 딜러를 아군 딜러들의 사거리 까지 배달 또는 상황이 여의치 않다고 생각한다면 자살테러 방식으로 적의 원거리 딜러를 물고 한타 지역을 최대한 이탈 합니다.

그러면 적 원거리 딜러는 아군을 공격할 수 있는 시간을 1.5초 가량을 잃기 때문에 아군이 그사이에 최대한 적을 녹여둔 상태라면 한타를 승리 할 수 있을겁니다.

 

스카너 궁극기 TIP

스카너는 OP라 불릴정도로 할줄 아는 사람과 할줄 모르는 사람의 경우 차이가 극심합니다.

스카너의 경우 궁극기만 잘 사용해도 한사람 몫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슈렐리아, 모빌이 있을 경우 적의 탑이나 봇 지역에서 뒤로 돌아서 갱을 들어오는 자리 또는 벽 하나를 남기고 적을 물수 있는 곳에서 대기하다가 플래쉬 W슈렐+궁극기를 사용하여 적을 물어 아군에게 데려다 줍니다.

단, 한타에서 알리스타, 블리츠, 딜탱 등을 끄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끌어오는 순간 아군에게 욕을 먹으며 한타에 질 수 있는 이유가 됩니다.

 

 

여기 까지 제가 플레이 하고 있는 스카너 공략 이였습니다.

스카너를 플레이 하다보면 갱을 갈 수 없는 타이밍이 있고, 갱을 여러곳에 가야하는 상황이 있다면 빠르게 상황 판단을 해서 갱을 어디로 갈것인지, 정글을 돌지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한타에서도 중요합니다.

반응형

'Real Story! > Real)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L 시즌3 아이템 [LOL 공략] : 1부  (0) 2012.12.10
판테온 공략 [롤 공략]  (12) 2012.12.05
오공 공략 [LOL 공략]  (2) 2012.12.03
정글 도는 법 [LOL 공략]  (6) 2012.11.29
나서스 공략 [LOL 공략]  (0) 2012.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