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Story!/Real) 일상 이야기!

판테온 공략 [롤 공략]

반응형

판테온 공략 [롤 공략]

 

제가 이번에 포스팅 할 챔피언은 초반의 강자 판테온 공략입니다.

제가 판테온을 플레이 한다면 원거리딜러 자리를 제외한 모든 자리에 들어갑니다.

또한, 나만의 공략으로 만든 판테온이기 때문에 이글을 읽는 분들만의 노하우가 있는 판테온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허접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판테온 공략 [롤 공략] : 판테온 능력치

능력치 면에서는 방어적으로 올라가는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빵테온 하면 투창의 짤짤이 데미지로 적을 괴롭히는거지요.

최소한의 한타 도움템+ 방어구를 맞추고 올 공격으로 주로 플레이를 합니다.

하지만, 올 공격으로 가는 판테온은 정말 흥할때 적의 5명중 탱커 까지도 순식간에 녹일 수 있을 만큼 적과의 차이가 있지 않다면 초반에 야만몽둥이 하나 간 후에 올 방템 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2. 판테온 공략 [롤 공략] : 판테온 특성, 판테온 룬

 

탑 판테온 공략

이 특성은 탑, 미드, 서포터로의 특성입니다.

 서머너 스펠을 사용하여 급작스러운 상황이나 플래쉬 스턴을 날리기 위해서 플래쉬를 사용 합니다.

점화는 당연히 적을 죽이기 위한 투자입니다.

특성은 올공을 가거나 딜탱 특성으로 해서 상대팀과 차이가 없다면 후반에는 결국 방템을  두르는 것이 제일 좋았습니다.

 

정글 판테온 공략

  판테온 정글 서머너 스펠 탈진 스마이트를 주로 사용합니다.

시작할때 창을 찍고, 2랩때 스턴을 찍고 난 다음 2랩갱을 가기에 편하게 제가 생각한 서머너 스펠 입니다.

특히나 2랩때는 적 탑에는 와드가 거의 100%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진형이면 블루를 먹기 때문에 신발 물약 3포, 윗 진형이라면 신발 2포션, 1마나포션으로 시작해서 레드를 먹고 탑갱을 주로 갑니다.

 

미드 판테온 공략, 서폿 판테온 공략

미드 판테온과 서폿 판테온 공략의 특성과 서머너 스펠은 탑의 특성과 서머너 스펠이 동일합니다.

그 상태에서 적에게 QWE 콤보를 날려줍니다.

 

판테온 룬

공격력도 좋지만, 판테온 패시브 스킬이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빠른 공속으로 채우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이동속도와 방어력, 마방력을 올려 갱과 후반 몸빵을 조금이라도 강화 시켰습니다.

특히나, 빵테의 경우 유통기한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몰아치듯 갱을 해서 적을 크지 못하게 하는 것이 판테온의 유통기한을 길게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초반부터 올 방어력을 도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3. 판테온 공략 [롤 공략] : 판테온 스킬

판테온 스킬입니다.

판테온에게는 짧은 쿨타임의 투창이 존재하며, 스턴과 좁지만 광역딜+낮은 체력의 적에게 무조껀 치명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QWE평타Q 순서가 판테온의 콤보 입니다.

원콤보를 넣은 상태에서 따라붙으며 평타를 톡톡 때리면서 Q쿨이 돌아오면 계속해서 날려줍니다.

또한 판테온의 패시브 스킬도 좋습니다.

평타+스킬의 수가 4번이 된다면 적의 평타를 1대 막을 수 있습니다.

이 패시브는 타워에게도 해당이 되기 때문에 초반 타워 다이브를 할때 타워 데미지의 1대를 흡수할 수도 있는 매우 중요한 패시브 이기도 합니다.

특히 궁극기 R의 경우 탑에서 미드로, 미드에서 탑 또는 봇으로 봇에서는 미드로, 정글이라면 위치에 따라 모든 라인으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판테온의 궁극기 기동성은 6랩이후가 제일 활발합니다.

 

4. 판테온 공략 [롤 공략] : 판테온 스킬 트리

저같은 경우는 Q선마, E마스터 입니다.

Q는 쿨이 상당히 짧으면서 초반에 상당히 높은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판테온의 주력스킬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E스킬은 시전을 하고 있어야 하는 캐스팅 기술이긴 합니다. 하지만 순식간에 평타보다 강한 데미지를 3대 넣을 수 있으며, 또한 적의 피가 적게 남아있는 경우 (약 30~25%로 기억합니다.) 무조껀 치명타가 터지는 기술이 됩니다.

W스킬은 1랩만 가지고 있고, 낮은 데미지이지만 스턴을 위한 투자이니 후에 마스터 하도록 합니다.

 

5. 판테온 공략 [롤 공략] : 판테온 라인전, 판테온 정글

라인전의 경우

Q를 선마스터 하기 때문에 상대방은 AD방어템을 가지고 오지 않는이상 상당히 아픕니다.

특히 적의 라이너가 피통이 낮다면 판테온이 짤짤이를 넣고 피가 살짝 많이 달았을때 QWE점화,평타Q 를 날리게 된다면 적은 죽거나 간신히 도망을 가기 때문에 초반 라인에서의 판테온의 입지는 강합니다.

더군다나 탑 판테온, 미드 판테온의 겨웅에는 궁극기로 이곳저곳을 지원 갈 수 있기 때문에 굉장한 기동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탑의 경우에는 정글과 미드에 지원이 가능하며, 미드의 경우 정글과 탑, 봇 까지 모든 라인을 서폿의 경우에는 정글과 미드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판테온의 궁극기는 적의 머리위에 바로 떨어진다면 3랩 기준 판테온 궁극기 가운데 자리에 700의 마법피해를 줄 수 있지만, 이 데미지는 기대하지 마시고, 적의 도주 길목쪽에 궁극기를 시전하는 것이 아군하고 쌈싸먹을 수 있는 좋은 궁위치가 됩니다.

물론 궁극기로 낙하하자마자 WQE 기술을 날려야 합니다.

RQWEQ가 제일 많은 딜링을 할 수 있지만, 스턴을 못맞춰서 뻘궁을 쓸바에는 차라리 스턴이 좋습니다.

판테온 정글도 마찬가지로 궁극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정글 판테온의 경우

저의 판테온 정글의 경우 1랩 Q를 찍고 2랩 W를 찍은 다음에 바로 탑으로 갑니다.

블루나 레드를 먹자마자 탑으로 이동을 하면서 생명력과 마나를 회복하며 이동을 한 후에

탑 부쉬에서 대기를 하고 있다가 어느정도 가까이 온다면 QW평타,탈진Q 순으로 적 탑을 괴롭힙니다.

스턴이 풀릴때 쯤에 탈진을 넣어 적이 플래쉬로도 빠르게 도망 못가게 한다면 충분히 초반 2랩갱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뒤 정글을 돌면서 같은 방식으로 적에게 WQE순으로 갱을 시작하면 됩니다.

또한, 정글 판테온은 아군의 라인이 중앙 이후 까지 당겨져 있는지역에 궁극기로 지원간다고 말을 한 뒤에

아까 설명한 궁극기 도주로 차단을 하며, 갱을 갑니다.

이때 아군 라이너는 빠르게 다가와서 판테온을 도와 킬을 먹도록 해야합니다.

 

6. 판테온 공략 [롤 공략] : 판테온 아이템

이 아이템은 제가 판테온이 흥할때의 아이템 빌드 입니다.

몸빵이 약하기 때문에 약간의 피통 증가 템과 공격적으로 나가기 위한 공격적인 아이템을 넣었습니다.

제가 실수로 야만몽둥이를 넣지 않았습니다.

도란검 이후에 야만몽둥이를 사는 것이 가장 좋으며, 후반쯤 가서 아이템의 자리가 부족할때 판매라는 것이 좋습니다.

적이 잘 큰게 AD냐 AP냐에 따라 아이템 빌드를 다르게 해야한다는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또한, 판테온은 후반에 순식간에 녹기 때문에 공격템을 가는 것은 적과의 아이템 차이가 현저히 날때 하는 것이 좋고, 어중간하다 또는 망했다 한다면 야만몽둥이 하나만 남기고 오로지 방어템만을 두루는것을 추천합니다.

 

7. 판테온 공략 [롤 공략] : 판테온 한타

판테온의 약점 유통기한.

판테온은 초반에 강하지만 중후반이 되면 될수록 약해진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적을 완전히 밟아놔야지 판테온의 유통기한은 늘어나며, 판테온의 입지는 굳어집니다.

아니면 초반부터 적절한 공템 조금과 오로지 방어템만을 구비하여 방어적인 판테온을 가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한타가 시작이 될거 같다고 하면 적 진지의 머리 위에 궁극기를 가합니다. 또는 상황을 봐서 궁극기를 사용할지 안할지를 결정을 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판테온의 역할은 적 원딜러를 괴롭히는 역할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타를 제가 시작하는 위주이기 때문에 제가 먼저 궁극기로 들어가고, 적의 원거리 딜러를 괴롭힙니다.

그리고 거의 항상 죽습니다.

적 원거리 딜러를 잡고 죽느냐, 못잡고 죽느냐, 살아서 버티고 있느냐 셋중 하나입니다.

적 원거리 딜러를 반피 정도로 깍아 놓고 죽기만 해도 뭐.. 판테온의 역할은 끝난거나 다름 없습니다.

그래서 전 요즘 주로 적절한 공템과 함께 방템을 두릅니다..

결론은 판테온은 자살공격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모 아니면 도 이지요.

 

판테온 궁극기  TIP

판테온의 궁극기는 최초 약 2~3초가량의 시전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후 약 3초가량의 낙하 시간이 존재하지요.

이렇게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판테온의 궁극기는 데미지를 기대하기 어렵고, 이동용으로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실수로 궁극기를 사용하거나, 궁극기를 사용했는데 빠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럴때는 살며시 마우스로 땅을 우클릭 합니다.

판테온의 궁극기를 캔슬 할 수 있을 뿐더러 판테온 이 궁극기를 시전하기 이전에 움직이기 때문에 궁극기 캔슬이 됩니다.

이때, 캔슬된 판테온의 궁극기는 10초의 쿨타임을 갖습니다.

이점을 이용하여 아군 라이너가 위험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판테온 궁극기를 그 지역에 사용합니다.

적은 판테온이 오는줄 알고 빠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궁극기 원을 이용한 낚시 일뿐 실제로는 가지 않습니다.

간단한 페이크를 통해서 적에게 위협을 줄 수 있습니다.

적이 안빠지면 어떻게 하냐구요?

캔슬 안하고 날라가서 적을 패면 됩니다.

 

 

오늘의 판테온 공략[롤 공략]도 여기서 끝이 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의 허접한 공략을 읽어 주시고 계시니 감사합니다. (__)

응원의 덧글 남겨주신다면 정말로 감사합니다.

반응형

'Real Story! > Real)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디밴드 공연 ! 워커즈!  (4) 2013.02.20
LOL 시즌3 아이템 [LOL 공략] : 1부  (0) 2012.12.10
스카너 공략 [LOL 공략]  (1) 2012.12.04
오공 공략 [LOL 공략]  (2) 2012.12.03
정글 도는 법 [LOL 공략]  (6) 2012.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