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Story!/Real) 컴터 프로그램

초보 IT 블로그를 꿈꾸는 이츠리얼 입니다 ㅋㅋㅋ

 

 

 

제 노트북은 SSD 120GB의 굉장히 적은 용량을 가지고 있는 노트북이죠 ㅎㅎ

 

 

괜찮아...

 

그래도 괴물 성능을 가진 노트북이야 ㅠ_ㅠ...ㅋ

 

 

 

 

하지만, 윈도우 7의 용량은 거진 50gb....

 

뭐.. 이거저거 요고조고 이것저것 깔아서 추가되는 용량도 있지만,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만 C드라이브에 설치 했고

 

가능하면 D드라이브 위주로 돌려버리거든요.

 

 

 

파티션 할당도 120GB인데 무려 3개로 나누고...

 

50GB, 20GB, 50GB....

 

C,        D,     E    

 

 

 

C드라이브는 윈도우 "만" 있고..

 

20GB는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 고스트 들어있고....

 

결국 남는건 마지막 50GB라는거죠 ㅠㅠㅠ

 

 

용량이 너무 부족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나는 씨게이트 외장하드 1테라 구입 의지를 불태웠고,

 

결국 Po구입wer !

 

 

 

 

 

 

구입은 어떻게 했느냐?

 

11번가에서 구입햇지.

 

 

 

구입한 박스 보여달라!

 

 

 

미안... 사진 안찍고 박스를 버려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저작권자 : 김성모 작가님 >

 

 

 

결국 이렇게 내가 다 뜯고 사진 찍게 됨 '-'

 

 

 

 

 

 

물건 크기 비교샷 이랄까요?

 

씨게이트 외장하드 1테라 짜리를 살때 2.5인치로 구입을 해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요.

 

대충 사이즈를 알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수정액 화이트 하나와 사이즈 비교를 해봤어요 '-'

 

 

대략 크기를 알 수 있겠죠?

 

 

 

 

 

제가 구입을 한 외장하드는

 

씨게이트 Backup Plus Portable Drive 라고 하는거죠.

 

Model : SRD00F1  !

 

 

 

 

 

USB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USB 잭이 퍼랭이가 보이실거예요.

 

USB 잭이 파란색이라면 USB 3.0 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자세히 모르겠다고 하시면 잭 내부를 살펴 보시면

 

아래 누워있는 핀 4개 말고도 안쪽에 4개의 핀이 더 보이실거예요 !

 

 

 

 

요곤 케이스에 다 넣은 외장하드 모습 ㅋㅋㅋㅋ

 

 

 

 

 

 

 

그리고~ 요래요래 컴퓨터에 연결 해가가~

 

오잉?!

 

불이 나내 +_+

 

 

전원이 들어오게 될 경우, 흰색 불빛이 나게 되요.

 

이걸로 전원이 들어오는지 안들어오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씨게이트 외장하드 1테라 속성으로 들어왔어요~

 

가장 먼저 들어오는건?

 

어? 1TB인데 왜 931GB 밖에 안되지?

 

100GB 가량이 사라졌내?!

 

 

하시는 분들 주목 !

 

 

 

이거는 10진법 계산과 2진법 계산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예요.

 

컴퓨터는 2진법만 알기 때문에 표시 용량에 오차가 생길 수 있죠 ^^

 

 

그래도 1TB인데 100GB... 1/10이 안보이는건.. 슬프죠 ㅠ_ㅠ..

 

 

 

 

 

 

하드디스크를 구입 하게 된다면, 반드시 꼭 해봐야 하는 프로그램이예요.

 

하드디스크 안에 있는 불량 섹터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이예요.

 

 

불량섹터가 1개라도 발견이 될 경우 그 제품은 곧바로 a/s를 받아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를 받아야지요 !

 

하자 있는 외장 하드 1TB는 필요 없어 !

 

 

그런데, 내 회사 컴퓨터로 하니까 초당 검사 속도 30MB..

 

 

거의 10시간 걸린건 함정.....

 

 

 

 

 

씨게이트 외장하드 1테라 구입을 한 후에 사용한 결과?

 

저는 만족 합니다.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그동안 노트북의 자료를 지우고 지우고 지워서

 

용량을 만들어 왔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아까운 미드들.. ㅜㅜㅜㅜ

 

 

이젠 미드 소장도 할 수 있는 1TB 짜리 외장 하드가 있으니까

 

어디 한번 즐겨 볼까요?! ㅋ_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Real Story! > Real) 컴터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게이트 외장하드 1테라 후기 !  (0) 2014.01.29
고스트 부팅 USB 만들기  (21) 2013.11.11
스누피 고스트 사용법  (89) 2013.05.29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