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건강 정보

변비없애는법 변비 직빵!

반응형

변비없애는법 변비 직빵!

 

 

주변 사람들 살펴본다면 많은 분들이 변비로 고생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끄러움과 함께 수치심 때문에 주변에 알리지 않거나 병원찾아 가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가볍게 방치를 하게 되는 변비.

 

 

 

하지만, 변비는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치질을 불러오기 쉬운 질환이며, 다른 질환에도 쉽게 노출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 미용에도 나쁜 기미, 주근깨, 여드름, 뾰루지 등의 각종 피부 트러블을 불러옵니다.

 

 

변비없애는법 - 변비 원인과 변비 걸리는법

가장 대표적인 변비 원인은 섬유질이 부족한 식사 패턴과 함께 영양 부족입니다.

요즘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식품과 함께 가공 식품을 손쉽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인스턴트 음식을 즐겨 먹습니다.

하지만, 이와같은 인스턴트 음식은 섬유질이 적게 있으며, 계속해서 자주 먹게 된다면 장이 충분한 운동을 하지 못해 변비가 걸리게 됩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식사량을 줄였다면, 이 또한 변비 걸리는법 중 하나입니다.

물을 적게 마신다면? 변비 걸리는 법입니다.

이 외에도 불규칙한 배변습관, 집 밖에서 변을 잘 보지 못하는 사람들도 변비가 생기기 쉬우며, 스트레스와 정신적 긴장도 변비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변비없애는법 - 스트레스 변비, 변비 직빵!

변비는 스트레스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대장의 장벽이 수축하여 장운동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이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변비를 가지고 살아가거나, 변비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변비없애는법 -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 변비 직빵!

변비에는 무엇보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다보면 복부 팽만감 또는 잦은 가스, 잦은 복통,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섬유소의 양은 차차 조금씩 늘려야 합니다.

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미역, 다시마, 브로콜리, 매실, 메밀, 양배추, 우엉, 감자, 검은깨, 보리, 마늘, 꿀, 배,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음식에는 섬유소가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만성변비 환자는 고구마가 좋습니다.

고구마에 함유된 셀룰로오스와 식이섬유는 배설을 촉진하여 만성 변비를 해소하는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를 먹고나서 방귀를 자주 뀌는 것이 바로 배설을 촉진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변비없애는법 - 변비에 좋은 운동, 변비 직빵!

 바르게 앉은 자세에서 엉덩이를 왼쪽 바닥에 붙여 앉도록 합니다.

      상체는 오른쪽으로 틀고 왼손은 오른쪽 무릎 위에 올려 놓도록 합니다.

      오른손은 뒤로 돌려 왼쪽 허벅지를 짚으며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하도록 합니다.

 

 손바닥을 펴서 배꼽 밑에 대고 아래에서 오른쪽으로 배 전체를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 해주도록 합니다.

      8회 정도 반복해 주도록 합니다.

 

 배 밑에 공을 넣고 몸을 앞 뒤로 또는 옆으로 움직여 줍니다.

      배가 끝나면 등 쪽도 마찬가지로 공으로 마사지 해주도록 합니다.

 

 양쪽 다리를 잡아당기면서 숨을 마시면서 가슴 쪽으로 잡아당기면서 숨을 내쉬도록 합니다.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파를 양옆으로 펴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쪽 다리를 든 다음 숨을 천천히

      면서 왼쪽 편으로 내립니다. 이때, 얼굴은 반대편으로 돌린 다음 다음 숨을 마시면서 오른발을 들고,

      내쉬면서 원위치 합니다.

      편도 실시해야 하며, 모든 동작이 끝나면 팔을 옆으로 벌린 채 편히 누워 전신을 쭉 스트레칭 합니다.

 

 

 

 

간단하게 변비없애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변비 때문에 말못할 고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대체로 요즘 사람들의 40%가량은 변비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변비 걸린 상태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Real)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경련 해결방법  (0) 2013.01.11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0) 2013.01.03
항문에서 피가나와요  (0) 2012.12.27
위암초기증상 예방법  (0) 2012.12.21
위암 초기증상과 위암 예방수칙  (0) 2012.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