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건강 정보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반응형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많은 여성분들의 고민중 하나입니다.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이렇게 콕콕 쑤셔요 라고 말씀을 하시는 분들은 언제나 항상 신체적으로 무슨 이상이 생겼나 불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반대로 생리통인듯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여성분들의 아랫배 통증은 여러가지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초음파 검사를 통해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때 의외로 자신이 이런 병에 걸린것인지 처음 알게 되실지도 모릅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자궁근종, 골반염, 자궁내막증, 난소염, 자궁선근종 등의 진단이 될 경우가 많습니다.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말씀을 하신다음에 진통제를 드시고 집에 누워 계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은 오히려 상황을 안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병이 존재한다면 큰 병으로 만들 수 있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아까 나열을 했던 질병들은 진료를 받고 치료를 한다면 손쉽게 치료가 될 수 있는 질병 입니다.

또 아랫배가 콕콕 쑤신다는 것은 질병이 발생을 했다는 신호일수가 있으니 아랫배 통증이 생긴다면 가까운 시일 내로 병원을 찾아가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질병을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이런 증상 이외에도 생리통, 생리양, 생리주기와 같은 생리와 관련되는 증상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하며, 최근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진다던지 일정하던 생리의 주기가 불규칙적으로 나타난다던가,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부정출혈이 나타나는 증상은 난소와 자궁질환이 발병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랫배 콕콕 쑤시는 증상은 그중 하나의 증상이 바로 골반염이며, 이 골반염이 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골반염의 경우 방치를 한다면 난관염, 난관폐쇄, 난관유착 등의 심각한 문제로 발전하여 불임의 원인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아랫배 콕콕 쑤셔요... 약먹고 집에서 푹 쉬면 좋아질거예요.." 라는 생각과 마음 가짐을 가지기 보다는

"아랫배 콕콕 쑤셔요... 그래서 병원에 진찰 받을래요.." 라는 생각과 마음가짐을 가진다면 자궁과 난소에 질병이 생겼는지 확실하게 알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콕콕" , "왼쪽 아랫배 콕콕" , "자궁이 콕콕 아파요" 라고 진통을 호소하는 여성 분들은

자궁이나 난소에 질병이 발생했다는 말을 듣기 싫어하여 병원 앞까지 왔다가 검사를 받지 않고 돌아가는 여성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된다면 치료 시기를 놓쳐 자궁적출을 할 정도로 여성으로써, 어머니로써의 삶을 유지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반응형

'Real)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란일계산기와 배란일계산법  (0) 2013.01.29
질경련 해결방법  (0) 2013.01.11
변비없애는법 변비 직빵!  (0) 2013.01.02
항문에서 피가나와요  (0) 2012.12.27
위암초기증상 예방법  (0) 2012.12.21